안양시, 희망창조학교 관련 설명회 개최
안양시, 희망창조학교 관련 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개 학교 대상·3000~6000만원 지원
▲ 8일 안양시는 시청 강당에서 학교관계자와 학부모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희망창조학교 설명회를 열렸다. 사진ⓒ안양시

8일 안양시는 시청 강당에서 학교관계자와 학부모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희망창조학교 설명회를 열렸다.

안양희망창조학교는 참여와 소통, 준중과 배려의 생활공동체, 개방과 협력의 학습공동체 등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 교육과정으로 학교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안양시는 안양희망창조학교로 선정된 46개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3년 동안 각 3000만원에서 6000만원까지를 지원한다.

시는 안양만의 특화된 교육모델이 되고 있는 안양희망창조학교 운영을 통해 공교육정상화와 미래인재육성의 터전을 마련, 고품격 교육도시로 발돋움 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는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교사의 수업혁신 역량강화, 학부모 참여프로그램 운영, 평화·인권 친화적 학교 공감문화 정착 등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안양희망창조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체험활동을 제공,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 공교육을 바로 세워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도시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시사포커스 / 김일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