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 건립
의왕시,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 건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교육 위한 최신 교육시설 보유
▲ 경기 의왕시는 14일 내손동에 건립된 의왕글로벌인재센터에서 김 시장을 비롯한 전경숙 시의회의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 행사를 연다고 발표했다. 사진ⓒ의왕시

경기 의왕시는 14일 내손동에 건립된 의왕글로벌인재센터에서 김 시장을 비롯한 전경숙 시의회의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 행사를 연다고 발표했다.

부지 면적 3,600, 연면적 2,289의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 글로벌인재센터는 체험형 강의실을 포함해 18개의 강의실과 북카페, 미디어 체험실, 평생학습관 등 청소년·성인들의 맞춤형 교육을 위한 최신 복합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센터에서는 유아~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외국어 학습과 다양한 체험·교양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종합교육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상JLS가 운영 사업자로 선정돼 오는 2017년까지 위탁 운영한다.

또한 사회, 과학, 문화 등 실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테마별 체험강의실과 방학캠프 등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회화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더불어 청소년들의 특기적성 프로그램과 리더십 강좌, 자연과학학습, 창의적 체험활동 등 교양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하고 학부모를 위한 교육 세미나와 성인 어학, 교양과정도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

시는 수강생 정원의 20%까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배정키로 하고 수강료를 지원하기로 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보거나 센터운영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사포커스 / 김일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