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장애학생 및 학습 도우미 간담회 개최
한밭대, 장애학생 및 학습 도우미 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활한 학습 지원 위해 다양한 계획 설립
▲ 대전 한밭대(총장 송하영)는 28일 장애학생과 학습 동행 학우와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한밭대

대전 한밭대(총장 송하영)28일 장애학생과 학습 동행 학우와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장애학생과 학습 동행 학생의 학교생활 중 어려움과 불편사항을 듣고 학습 동행 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교육하기 위해 실시됐다. 학습 동행 학생들은 앞으로 장애학생들의 원활한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강의필기, 실험·실습 보조, 과제물 보조 등의 지원 활동을 할 계획이다.

신입생 때부터 4년째 학습 동행을 하고 있는 박혜원(산업경영공학과 4학년)학생은 처음에는 막연히 같은 학과 학생을 도와주고 친해지기 위해서 도우미를 지원했다. 같이 생활하면서 장애인에 대한 선입견도 없어지고 지금은 다른 장애인을 만나도 자연스럽게 돕게 됐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진정한 친구도 만나고, 의미 있는 일도 하게 돼서 좋다며 그동안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밭대는 관계자는 우리 대학은 그동안 장애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과 지원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장애학생지원센터와 학습 동행제도를 통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고 교육시설도 장애인용 화장실, 경사로 정비 등 장애학생 지원기준에 부합하도록 적극 개선해 왔다고 밝혔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