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혁신, 반드시 이뤄낼 것”
김상곤 “혁신, 반드시 이뤄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연합 혁신, 한 사람 힘으로 되는 것 아냐…백의종군 심정으로 함께 해 줘야”
▲ 새정치민주연합 김상곤 혁신위원장은 27일 “혁신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시스

새정치민주연합 김상곤 혁신위원장은 27일 “혁신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혁신위원장으로 공식 선임된 뒤 “제가 드릴 말씀은 하나 뿐”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어려운 상황에서 대표와 최고위원들이 중책을 맡겨준 것에 대해 송구스럽고 감사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새정치연합의 혁신은 한 사람의 힘으로만 되는 것이 아니다”며 “문재인 대표와 (혁신위를 함께할) 위원들께서 백의종군의 심정으로 함께 해 주셔야 혁신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어깨가 참 무겁다”며 “대표와 최고위원들이 전권을 위임한 만큼 무한한 책임을 느낀다”고 자신의 부담을 토로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당 대표와 최고위원들도 (자신들이) 가진 혁신 방안과 문제의식을 철저하고 꼼꼼하게, 허심탄회하게 말하고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저도 국민과 당원 앞에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새정치연합의 혁신은 오로지 국민과 당원을 위해서 하는 것이다. 함께 혁신을 이뤄가자”고 동참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