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서 공개모집
과천시, 과천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서 공개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화합과 더불어 애향심 고취시키기 위함
▲ 27일 경기도 과천시는 ‘2015 과천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서를 오는 8월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발표했다. 사진ⓒ과천시

27일 경기도 과천시는 ‘2015 과천시민대상후보자 추천서를 오는 8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발표했다.

30회 과천시민의 날을 맞아 실시하는 시민대상 수상자 추천분야는 지역사회 발전, 문화·교육 및 체육, 효행·선행 등 3개 부문으로 알려졌으며, 추천 대상은 과천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직장을 두고 있는 과천 시민이여야 한다.

지역사회발전 부문 추천 대상은 대가를 원하지 않는 마음으로 노사화합, 보건향상, 청소년 선도 등 건전한 사회 기풍 조성에 공헌한 인물을 받는다.

또 문화교육 및 체육 부문은 지방 문화예술 진흥 공로자와 언론 활성화에 이바지한 언론인 또는 학교·사회교육에 현저한 공헌을 한 사람이다.

마지막으로 효행·선행 부문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경로효친의 미풍양속을 실천하고 타인에게 온정을 베풀어 사회에 귀감이 된 시민을 추천하면 된다.

각 부분별로 시민 10명 이상의 추천을 받은 후 시는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추천서 신청자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추천서를 다운받아 증빙서류 등을 첨부, 시 총무과로 제출하면 된다.

홍광표 총무과장은 과천시민대상은 모든 시민이 내 고장 발전에 동참하고 시민 화합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시사포커스 / 김일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