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도시민박 창업의 문 활짝 연다
송파구, 도시민박 창업의 문 활짝 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희망자에 아낌없는 투자 및 홍보 지원
▲ 12일 서울시 송파구는 오는 이번달 14일 본청 대강당에서 도시민박업 운영자 및 창업희망 주민들을 대상으로 ‘외국인관광도시민박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송파구
12일 서울시 송파구는 오는 이번달 14일 본청 대강당에서 도시민박업 운영자 및 창업희망 주민들을 대상으로 ‘외국인관광도시민박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빈방을 외국인관광객들에게 제공하는 도시민박업은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싶어 하는 외국인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과 공유경제에 보탬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구가 마련한 도시민박 창업설명회에서는 관련 제도 소개와 전문가의 관광동향 진단, 세무사의 세무 실무 안내, 우수지정자의 운영성공 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민간예약대행업체와 세무사들이 진행하는 자유 상담테이블도 열린다. 그리고 도시민박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도시민박업을 고려하고 있는 구민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도록 물심양면 지원에 나선다.

송파구 관계자는 “창업설명회를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도시민박을 알리고 서로 소통하는 장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을 홍보하고 지원하는 일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