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에 정해구 교수 위촉
文 대통령,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에 정해구 교수 위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에 대한 지식은 물론 현장 경험까지 보유한 정책 전문가"
▲ 5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에 정해구 현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를 위촉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전했다 /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에 정해구 현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를 위촉했다.

5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에 정해구 현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를 위촉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전했다.

더불어 청와대는 “정해구 정책기획위원장은 우리 사회 현실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주요 정책에 대한 지식은 물론 현장 경험까지 보유한 정책 전문가로서 뛰어난 균형감각과 소통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새 정부의 국정과제 추진을 지원하고 국가 중장기 발전 전략을 수립해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갈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또 “국정과제 이행 관련 부처간 협력 사항에 대한 조정과 정책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국정과제 의제들을 발굴, 제시함으로써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 구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책기획위원회는 대통령 직속 자문위원회로서 원활한 100대 국정과제의 이행 지원과 중장기 국가발전 전략에 대한 아젠다의 개발 제안 등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며 위원 인선이 완료되는 대로 정책기획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