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단계부터 최종심사까지 참가자, 네티즌, 전문가 함께 소통

KT&G는 '상상이 실현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4회 상상실현 창의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접수단계부터 최종심사까지 참가자와 네티즌, 전문가가 서로 소통하며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대학생이나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으로 접수기간은 14일부터 31일까지다.
공모전 참가자는 자신의 작품을 웹사이트에 접수한 뒤 네티즌들이 댓글로 제안한 개선방안을 반영하거나, 오는 11월 중 진행되는 워크숍에서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아 작품을 수정, 보완할 수 있다. 이후 완성한 작품을 최종심사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문화예술과 관련된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과 올바른 흡연문화 정착을 위한 흡연예절 캠페인, KT&G의 사회공헌을 주제로 한 지면광고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12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 분야별로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총 18팀에게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에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네티즌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KT&G 관계자는 “창의공모전은 참가자와 대중이 함께 아이디어를 실현해 가는 과정을 공유하는 신개념 공모전”이라며 “참가자들의 기발한 상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수상작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