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 아이패드 등장하면 노트북 시장 하락세"
"'대화면' 아이패드 등장하면 노트북 시장 하락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 '서피스' 대항 위해 '아이패드 프로'도 준비 중"
▲ 대화면 아이패드가 올 가을 출시되면 노트북 시장이 하락세를 탈 것으로 전망됐다. 사진은 아이패드 레티나와 아이패드 미니 / 사진 : 애플 홈페이지 캡쳐

애플이 올 가을 대화면 아이패드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아이패드의 등장으로 인해 노트북 시장이 하락세를 탈 것으로 전망된다.

4일 앱어드바이스, 맥루머스 등의 해외 IT전문 매체들은 투자은행 에버코어 파트너스 패트릭 왕 애널리스트의 투자노트를 인용해 “애플이 올 가을 12인치 ‘아이패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투자노트에 따르면, ‘아이패드’ 출시로 인해 노트북 시장이 급격하게 하락세를 탈 것으로도 예측됐다.

패트릭 왕은 “애플이 12~13인치 대화면 ‘아이패드’를 윈도OS 기반의 노트북 사용이 대다수인 기업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하는 12인치 아이패드는 기업시장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이 제품은 A8칩(쿼드 코어)을 장착하고, 아이패드와 맥북 에어의 조합으로 전통적인 노트북 시장을 변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패트릭 왕은 애플이 MS의 서피스를 대항하기 위한 제품으로 ‘아이패드 프로’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여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와 시장을 나눠가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