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수능, 이의신청 17일 오후6시까지 접수
2015학년도 수능, 이의신청 17일 오후6시까지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전용 게시판서 가능
▲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문제와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 접수는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뉴시스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문제와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 접수는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13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따르면 문제와 정답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홈페이지 이의신청 전용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이의신청이 접수되면 이에 대한 심사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오후 5시 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다만, 이의 심사의 공정성과 정확성, 채점 일정을 고려해 기간이 지났거나 이의신청 전용 게시판을 통해 접수되지 않은 사안은 심사하지 않게 된다.

수능 성적은 수험생의 원서를 접수한 학교 혹은 지역교육청이 온라인으로 성적 자료를 제공받은 후 성적통지표를 출력해 12월 3일 수험생에게 일괄적으로 배부한다. 성적통지표에는 영역·과목별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이 표기된다.

수능 응시료 환불은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 합격, 군입대, 사망 등으로 불가피하게 수능에 응시할 수 없거나 응시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 해당된다. 해당자는 환불 신청서 및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응시 수수료의 60%를 환불받을 수 있다. 환불 신청 기간은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이며 환불 장소는 응시원서 접수 장소와 동일하다.

한편 지난해 세계지리 8번 문항이 오류가 있다는 수험생들의 소송에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모두 정답처리를 하여 피해학생들을 구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