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충북 사회적 기업에 활성화 기금 전달
Lg, 충북 사회적 기업에 활성화 기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 기반 다지도록 교육 및 컨설팅 지원
▲ LG소셜 펀드를 운용하는 LG화학∙LG전자가 17일 충북 청주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충북도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G소셜펀드-충북 친환경 사회적 경제 지원 사업 기금 전달식'을 열었다. 사진ⓒLg

LG소셜 펀드를 운용하는 LG화학LG전자가 17일 충북 청주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충북도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G소셜펀드-충북 친환경 사회적 경제 지원 사업 기금 전달식'을 열었다.

LG소셜펀드란 LG화학과 LG전자가 LG그룹을 대표해 사회적 기업 등 국내 사회적 경제 주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2011년부터 친환경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과 공익성, 혁신성이 높은 사회적 경제 주체를 발굴해 지원해 오고 있으며, 지원 대상은 정부와 학계, 사회적 경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자문 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올해는 단양농특산과 새움 등 사회적 기업에 각각 6000만원과 2500만원을 무이자로 빌려주었고, 스페이스 선과 보듬 등 예비 사회적 기업에는 각각 5000만원을 무상 지원을 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LG소셜펀드 지원뿐만 아니라 공익성을 갖춘 사회적 경제 주체가 조기에 성장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교육과 컨설팅 등의 지원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