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성남시,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광장·양지공원·황새울 광장 개방 예정
▲ 30일 경기 성남시는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중원구 여수동 시청 광장과 수정구 양지공원 내, 분당구 중앙공원 황새울 광장 등 3곳을 가족 행사장과 놀이터로 개방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성남시

30일 경기 성남시는 55일 어린이날을 맞아 중원구 여수동 시청 광장과 수정구 양지공원 내, 분당구 중앙공원 황새울 광장 등 3곳을 가족 행사장과 놀이터로 개방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성남시청 광장에는 만여명이 넘는 가족단위 시민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오전에는 어린이날 기념식, 퍼포먼스, 성남소년소녀합창단 공연, TK타이거즈의 특공 무술, 결무용단의 검무, 보헤미안의 팝페라, 단남초등학교의 아래별 밴드 공연, 코리아주니어빅밴드 공연 등 의 특설무대가 펼쳐진다.

더불어 광복 70주년을 기념한 나라 사랑, 어린이 사랑행사도 열린다. 이 행사에서는 독립투사와 함께하는 탈인형 체험, 종이배 태극기 만들기 등을 체험한다. 그리고 에어바운스와 전통·창의·미술·과학 놀이 부스가 30여 개 설치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윷놀이, 널뛰기, 굴렁쇠, 투호 팽이치기, 벽화놀이, 비즈 팔찌 만들기, 풍선과 함께하는 버블 놀이, 어린이 소방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놀거리가 또한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먹거리 장터 역시 운영한다. 바로 옆 의회동 1층 로비에는 난 우리 집 귀염둥이를 주제로 한 체험·전시회도 마련된다.

또한 양지공원에는 꿈과 희망의 날개를 주제로 한 어린이날 행사가, 중앙공원에는 타임머신을 탄 골목대장을 주제로 한 자연 체험 행사가 각각 열린다.

이밖에도 수정·중원구 청소년 수련관은 어린이 무료 자유 수영, 마을축제를, 양지동 청소년문화의집은 전통놀이 한마당, 노래경연대회 등의 행사를, 해병전우회는 율동공원에서 보트체험 행사를 가진다. [시사포커스 / 김영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