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부터 교사까지…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로 마련핀테크솔루션은 지난 27일~28일 ‘핀테크 꿈나무 교실 & 지도자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핀테크 분야의 청소년 인재 육성과 지도자 교육을 위한 여름방학 무료&

핀테크솔루션은 지난 27일~28일 ‘핀테크 꿈나무 교실 & 지도자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핀테크 분야의 청소년 인재 육성과 지도자 교육을 위한 여름방학 무료특강 후 핀테크 꿈나무 1기생을 배출하는 방식이다.
‘핀테크 꿈나무 교실’은 세계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핀테크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임영술 핀테크솔루션 대표이사와 김의준 핀테크솔루션 연구소장을 필두로 진행된 연구원들의 강의는 청소년, 학부모, 교사들이 핀테크 산업의 이해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핀테크솔루션에서 개발해 전문가와 투자전문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은 국경 없는 송금결제서비스 ‘빨리빨리페이’ 어플리케이션도 소개했다. 교육에 참여한 대학생의 티머니 계정에서 페이팔로 직접 소액을 송금하는 시연은 참가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고등학생 딸과 함께 특강에 참여한 장모(45)씨는 “진로에 대한 딸의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이 됐다. 청소년들을 위한 강의를 자주 마련해주길 희망 한다”고 전했다.
임영술 대표이사는 “핀테크 산업 활성화의 근간을 위해서는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핀테크 꿈나무 1기생들에게는 관련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핀테크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 또한, 핀테크 산업을 선도해 기업의 미래가치를 창조하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 하겠다”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여민아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