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여성의원들, 성폭행 의혹 심학봉 조속징계 촉구
與 여성의원들, 성폭행 의혹 심학봉 조속징계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당 차원서 강력한 조치 이뤄져야”
▲ 새누리당 여성 의원들 모임인 ‘새누리20’은 7일 긴급 회동을 갖고 심학봉 성폭행 의혹 사건과 관련,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및 당 의원총회 소집을 요구했다. ⓒ뉴시스

여성 보험설계사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심학봉 의원에 대해 새누리당 여성의원들이 7일 국회 차원의 징계를 촉구했다.

새누리당 여성 의원들 모임인 ‘새누리20’은 이날 긴급 회동을 갖고 심 의원 사건과 관련,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및 당 의원총회 소집을 요구했다.

새누리20 간사인 이자스민 의원은 브리핑에서 ▲철저한 검찰 수사 ▲윤리위 즉각 소집과 조속한 징계 결정 ▲재발방지 대책 및 대응방안 논의를 위한 의원총회 소집 ▲새누리당 공천준칙·윤리준칙 강화 등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 의원은 “이번 (심 의원) 사건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고교생 성추행 사건을 비롯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성범죄 경시 문화와 맞닿아 있다”며 “앞으로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국회와 당 차원에서 더욱 적극적이고 강력한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내주 초 의총 소집 요구서를 당에 정식 제출하고 김무성 대표에게도 직접 의총 일자를 확정해 달라고 요구할 계획이다.

한편 앞서 새누리당의 여성 의원 중 일부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의원직을 사퇴할 필요가 없다’거나 ‘대한민국 남성 중에 안 그런 사람이 어디 있느냐’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인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