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주민 맞춤형 실용 생활 안내서 발간
중구, 주민 맞춤형 실용 생활 안내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별 정보와 관내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 수록
▲ 16일 서울시 중구는 중구에 이사 온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은 생활안내서 ‘두근두근 행복예감’을 발간했다고 밝혔다.ⓒ중구
16일 서울시 중구는 중구에 이사 온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은 생활안내서 ‘두근두근 행복예감’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두근두근 행복예감은 4×6배판(16절) 144면으로 구성됐으며 QR코드를 통해 교육, 관광, 일자리 등 다양한 구정 홍보동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동별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우리 동 소식을 찾아보기 쉽게 정리됐다는 장점도 보유했다.

그리고 각 동의 유래와 면적, 인구, 세대수, 통반조직 등 일반사항은 물론 자치회관 프로그램과 모임 공간, 교육시설, 복지시설, 공원 등의 다양한 정보를 책자에 포함시켰다. 뿐만 아니라 중구의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도 담겼다.
 
수록 목록은 숭례문, 서울성곽 등을 비롯한 문화유산, 정동야행축제나 충무공이순신 장군 탄신기념축제 등 중구의 대표축제, 회현동 은행나무축제, 중림동 손기정 둘레길 걷기 등 동별 특화축제와 장충동 족발거리, 신당동 떡볶이 골목 등이다.

이밖에 그리고 동네이야기, 생활안내, 건강관리, 공원, 복지시설, 취업·쇼핑정보 등 주제별 키워드를 통해 원하는 정보의 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색인을 수록해 편리함도 더했다.

구 관계자는 “2000부를 발행해 통반장과 중구로 전입한 세대, 중구를 방문한 관광객 등에게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