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내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희망자 모집 중
여주시, 내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희망자 모집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소득보장 및 사회활동 참여 증진 취지
▲ 28일 경기도 여주시는 장애인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소득보장 및 사회활동 참여 증진을 도모하고자 ‘2016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여주시
28일 경기도 여주시는 장애인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소득보장 및 사회활동 참여 증진을 도모하고자 ‘2016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모집분야는 일반형 복지일자리(행정도우미 20명)와 참여형 복지일자리(4명)이다. 희망자는 오는 다음 달 12월 7일부터 11일까지 각 읍·면·동주민센터나 여주시청 사회복지과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등록 1~6급 장애인으로 선발기준표 및 면접에 의해 사업수행이 가능한 참여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만약 타 정부부처 일자리사업 참여자, 사업자등록증 보유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등은 신청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참여에 따른 소득이 발생하여 수급권이 취소되거나 급여액이 감소됨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혹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각 읍·면·동주민센터, 여주시청 사회복지과, 여주시장애인복지관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들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시사포커스 / 김영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