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 방문의 해 친절운동 표어 공모
수원시, 수원 방문의 해 친절운동 표어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슬로건 기대
▲ 30일 경기도 수원시는 오는 내년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기념, 범시민 친절운동 붐 조성을 위해 ‘미소친절 운동’ 표어 공모에 나섰다고 발표했다. ⓒ수원시
30일 경기도 수원시는 오는 내년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기념, 범시민 친절운동 붐 조성을 위해 ‘미소친절 운동’ 표어 공모에 나섰다고 발표했다.
 
표어의 구체적인 내용은 수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수원의 따뜻한 이미지를 심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원시민 모두가 친절 운동에 함께 참여하자는 의미가 담겨야 한다.
 
응모기간은 30일부터 내년 1월10일까지이며, 수원시민 누구나 수원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신하고 기억하기 쉬운 문구를 표어 설명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표어 당선작은 미소친절 운동 표어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를 거친 뒤,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투표로 최종 선정해 내녀 2월 초 결과가 발표난다.
 
당선작 1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후보작 3명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당선된 작품은 수원시 미소친절 운동 홍보물로 제작해 활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수원시 관계자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미소친절 운동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김일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