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CNN 등 외신들도 '톱뉴스'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CNN 등 외신들도 '톱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뉴시스
진도 여객선(세월호) 침몰과 관련해 해외 외신들도 톱뉴스로 다루고 있다.

지난 16일 오전 진도 해상서 세월호가 침몰, 현재까지 290여 명이 실종된 가운데 미국 CNN 등을 포함해 주요 언론들이 세월호 침몰 소식을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특히 CNN은 현재 수온 여부에 따라 생존할 수 있는 확률을 계산하는 등 290여 명 실종 소식을 한국 언론과 같은 심정으로 보도하고 있다.

또, 영국 BBC 역시 진도 여객선(세월호) 침몰 사고를 ‘재앙’이라고 표현하며 보도했고, 일본 NHK는 “고등학교 수학여행을 나선 300여명을 비롯해 승객 477명을 태운 여객선이 침몰해 구조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외 주요 외신 뿐 아니라, 일본 아사히신문, 중국 신화망, 그리고 일본 야후나 중국의 큐큐닷컴에서도 한국의 세월호 침몰을 예의 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오전 발생한 세월호 침몰사고로 현재까지 6명이 숨지고 290명이 실종됐으며 179명이 구조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475명의 탑승자 중에는 수학여행을 떠난 안산단원고 학생 325명, 교사 14명이 포함돼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재호 2014-04-17 04:35:01
국회는 6.4선거땜에 대통령을비난하고 참나 어린고등학생들이생사도 모르게있는데 새누리나 새정치민주나 하는말이 서로헐띁은 이야기만하니참나 물속에서 무서워하는 사람들을생각해서라도 먼저 가족들에대한 위로의말을해주었으면좋겟습니다 ㅠㅠ 사망자가6명으오나왓는데 고인의명복을빌겠습니다 ,,,가족분을 힘내세요~ 꼭살아있을겁니다 하나님도와주세요 ......

노희준 2014-04-17 10:16:00
아... 학부모님들이 자식하나떄문에 고생하고 보고싶은 마음도잇을겁니다... 꼭 학생들이 살아잇엇으면 좋겟습니다. 지금도 학부모님들이 마음도 애타고 울고 아프게 기달리고잇습니다.. 꼭 살아돌아와줫으면 합니다..그리고 사망자8명이고 실종자가 200명 정도 넘습니다. 긴시간들과 짧은시간이 가깝게 구출해줫으면 좋겟습니다 제발 살아돌아와주십시요